작성일 2013-03-28 (목) 09:39
첨부#1 Office_2013_EULA_변경에_따른_FAQ_20130321.docx (36KB) (Down:1095)
ㆍ조회: 3282    
Office 2013 PKC EULA 변경에 따른 FAQ
안녕하세요! 창조데이타입니다.

Office 2013 PKC EULA (End User License Agreement) 변경에 따른 FAQ 입니다.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Office 2013을 사용할 수 있게 된 지 90일이 채 지나지 않았습니다. 고객이 지금 당장 Office를 새 컴퓨터로 이전하기를 원하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PC 하드웨어가 고장난 경우를 제외하고는 90일 전에 Office를 다른 컴퓨터로 이전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전 정책은 Office 2010에 적용되던 정책과 동일합니다.

90일 기간 내에 고객의 컴퓨터 하드웨어가 고장나면 어떻게 됩니까? 90일 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기다려야만 Office를 다른 컴퓨터로 이전할 수 있습니까?
아니요. 고객이 이와 같은 불편한 상황에 처했을 때는 Microsoft 고객 지원 센터로 연락하면 Office를 새 컴퓨터로 이전하는 데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Microsoft 고객 지원 센터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을 (PC 수리 내역서 등등) 제출해야지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새로 발표하는 내용은 무엇이며, 정확히 어떤 부분이 바뀌었습니까?
Microsoft에서는 고객이 소프트웨어를 한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이전할 수 있도록 Office 2013 정품 라이선스 계약을 변경하였으며, 즉시 적용됩니다. 이는 고객의 컴퓨터가 고장나거나 고객이 컴퓨터를 새로 장만할 때 Office 2013을 다른 장치로 이전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지금까지는 고객의 PC가 보증 기간 내에 고장이 난 경우에만 Office 2013 소프트웨어를 새 장치로 이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정책을 변경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Microsoft에서는 이러한 문제에 있어서 좀 더 유연성을 발휘해 달라는 고객들의 피드백을 수용하여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렇게 바뀐 정책은 이미 Office 2013을 구입한 고객들에게도 적용됩니까?
예. 이 정책은 이미 Office 2013을 구입한 고객과 앞으로 Office 2013을 구입할 고객 모두에게 공통으로 적용됩니다.

고객이 자신의 라이선스를 새 컴퓨터로 이전하려면 정확히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합니까?
고객의 PC가 90일 기간 내에 고장이 나면 고객 지원 담당자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90일 내에 PC가 고장 난 경우가 아니라면 고객의 원래 컴퓨터에서 라이선스를 제거한 다음 처음과 같은 설치 지침에 따라 라이선스를 새 컴퓨터에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이미 Office 2013 정품 라이선스를 구입한 고객도 이렇게 하면 됩니까?
예.


고객 지원 담당자에게 연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현지 고객 지원 담당자의 전화 번호는 지역에 따라 Office 소프트웨어 내에서 또는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정책의 취지는 Office 불법 복제로부터 Microsoft를 보호하는 데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정책 때문에 불법 복제가 기승을 부릴 우려는 없습니까?
소프트웨어 불법 복제는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문제입니다. Microsoft에서는 당사 IP의 오용을 방지하기 위한 여러 가지 프로그램과 정책을 마련해 두고 있습니다.

EULA의 이 변경 내용은 언제부터 시행됩니까? 변경 내용은 언제부터 EULA에 명시됩니까?
이 변경 내용은 즉시 효력을 갖습니다. Office 소프트웨어에 함께 제공된 계약 문구는 다음 번 릴리스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수정된 EULA에 고객이 서명하기 전까지는 법적 구속력이 없는 것 아닙니까?
이 변경 내용은 즉시 효력을 가지며, Microsoft에서는 변경 내용에 따라 EULA를 이행합니다. Office 소프트웨어에 함께 제공된 계약 문구는 다음 번 릴리스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EULA/Office.com 페이지와 MS 스토어 페이지에는 여전히 라이선스를 이전할 수 없는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입니까?
이 변경 내용은 즉시 효력을 가지며, Microsoft에서는 변경 내용에 따라 EULA를 이행합니다. Office 소프트웨어에 함께 제공된 계약 문구는 다음 번 릴리스에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EULA의 정확한 전달 경로는 무엇입니까?
블로그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블로그 주소는 www.blogs.office.com입니다.

고객들이 이 변경 내용을 잘 알 수 있도록 어떤 조치를 취할 계획입니까? EULA를 읽어도 혼란스럽고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Microsoft에서는 당사의 온라인 자산 전반에 걸쳐 자료를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와 고객 포럼에 관련 글을 게시했으며, 당사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대중 언론 매체와도 접촉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자신의 Office 2013 라이선스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있습니까?
예. 원래 소유자는 다른 사람에게 라이선스를 컴퓨터와 함께 양도하거나 라이선스만 단독으로 양도할 수 있습니다.



Office 2013 정품 사본 하나로 몇 대의 장치에 설치할 수 있습니까? 설치 가능 대수에도 변화가 있습니까?
Office 2013의 설치 허용 대수는 바뀌지 않습니다. 정품 사본 하나를 장치 한 대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장치에서 Office를 사용하고 싶은 가정이나 일반 사용자는 Office 365 Home Premium을 사용하면 되고, 대학생은 Office 365 University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와 같은 Office 2013 단일 설치 정책이 볼륨 라이선스 고객에게도 적용됩니까?  
아니요. 볼륨 라이선스 고객에게는 소프트웨어를 보조 장치에 설치할 수 있는 이차 설치 권한이 부여됩니다.

FPP(풀 패키지 제품)와 PKC(제품 키 카드) 사이에는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Office 2010의 경우 이들 두 옵션은 크게 두 가지 측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FPP는 대개 일반적인 DVD 매체에 담겨 판매되며, 여기에는 다중 설치 및 이전 권한도 함께 제공됩니다. PKC는 대부분 제품 키 카드를 통해 판매되며, 컴퓨터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단일 설치 권한만 제공합니다.

업무를 위해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Office 365 Home Premium을 사용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고용주가 여러 가지 재택 근무 옵션을 통해 적절한 방식으로 라이선스를 취득했으면 회사 직원이 집에서도 Office를 업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에서 Office를 사용하고 있다면 집에서도 이를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Office 365 Home Premium의 경우 대부분은 OrgID를 사용하여 로그인만 하면 됩니다. 어떤 경우에 해당하는지 잘 알지 못하면 고용주에게 물어 보는 것이 가장 확실합니다.

업무용으로 Office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소규모 기업의 운영자라면 Office 365 Small Business Premium 구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에는 Office 365 Home Premium과 동일한 여러 가지 뛰어난 기능과 클라우드 연결 및 소셜 기능이 포함되며, 기업 도메인을 사용한 전자 메일, 비즈니스급 협업 도구, 비즈니스용 웹 사이트 등도 포함됩니다.

지금도 고객이 Office 및 Office for Mac 2011 Pre-launch Offer을 이용할 수 있습니까? Pre-launch Offer에 해당하는 자격 요건 기간은 언제입니까?
Pre-launch Offer에 해당하는 기간은 두 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    자격 요건 기간 – 2012년 10월 19일 ~ 2013년 4월 30일. Office 2010 또는 Office for Mac 2011 제품을 구매, 설치 및 활성화해야 합니다. 제품 다운로드가 가능할 때 전자 메일로 알림을 받으려면 Office.com/offer에서 등록을 해야 합니다.
2.    실행 기간 – 2013년 1월 29일 ~ 2013년 5월 31일. 등록 고객에게는 새 Office를 다운로드할 수 있음을 알리는 전자 메일이 Microsoft로부터 발송됩니다. 실행 기간 내에 Office.com/offer에서 실행 해야 합니다.

Pre-launch Offe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office.com/offer를 방문하십시오.

Pre-launch Offer등록 고객은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까?
Pre-launch Offer유효 기간 내에 Office 2010을 구입한 고객은 누구든지 다음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새 버전의 Office는 해당 고객이 어떤 Office 제품을 구입하여 활성화했는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2010 PKC 를 구입한 고객이나 2010 FPP 를 구입한 고객 모두Pre-launch Offer 를 통해서 1개의 2013 Office 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office.com/offer를 방문하십시오.


3대의 장치에 설치 가능한 Office 2010 Home and Student FPP정품을 구입한 고객이Pre-launch Offer 를 통해서 Office 2013 Home and Student 제품을 한대의 장치밖에 설치할 수 없다면 이것은 미끼 상술이 아닙니까?
Pre-launch Offer의 혜택 중 하나로 고객은 최대 5대의 장치에서 실행 가능한 Office 365 Home Premium에 1년 동안 가입하는 옵션과 일반적인 2013 제품군을 사용하는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Pre-launch Offer의 혜택을 누리기는 했지만 Office를 여러 대의 장치에 설치하기 위해 Office 2010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이렇게 할 수 있습니까?
예.  Office 2010 소프트웨어를 소유하고 있는 고객이면 인증된 컴퓨터에 이를 새로 설치하기만 하면 됩니다.